1. 부산시 금정도서관 ‘금정도서관 북캉스’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정도서관에서는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금정도서관 북캉스(bookance)’ 기간을 정해 여러 행사를 진행한다.

금정도서관 북캉스는 올해로 세 번째로 진행되는 행사며 ‘북티풀 서머(Book-tiful Summer)’를 주제로 한 여러 프로그램들이 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의 북 콘서트, 퓨전 국악팀 ‘헤이브’의 공연, ‘과학공작소’·‘브런치 레시(詩)피’등의 특강이 열린다.

또 도서관은 북캉스 기간 동안 ‘만화방’을 임시 운영하고, 로비에 포토존을 마련하고 테마도서 ·그림책 아트프린팅을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 도서관은 지식정보원과 평생교육기관으로서 지역주민들에게 독서문화지원과 유비쿼터스 환경에 맞춘 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울산시  울산도서관 ‘울산도서관 북캉스’

울산광역시 남구 울산도서관은 이달 1일부터 내달 말까지 ‘울산도서관_북캉스’를 운영한다.

먼저 오는 20일부터 ‘블라인드 북’이라는 이색 도서 대출 이벤트를 실시한다.

블라인드 북은 책의 제목, 책의 표지를 알 수 없게 포장한 후, 책 속 구절만 보고 도서를 선택해 대출하는 프로그램이다.

더 나아가 내달 동안은 ‘앤서니 브라운’도서전과 ‘휴가철에 함께 읽고 싶은 인생 책’ 전시회도 진행된다.

한편, 이 도서관은 지난 2018년에 개관해 시민의 복합 문화·교육공간이자, 지역 내 공공도서관을 총괄 및 지원, 4차 산업혁명 시대 지식정보 허브를 지향한다.

 

 

3. 고양시 고양시립식사도서관 ’남아메리카 문학 읽기‘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도서관은 북캉스를 보낼 수 있는 온라인 독서모임 중 남미 문학 여행을 떠나보는  ‘남아메리카 문학 읽기-읽기로 서로 잇다’를 오는 8월 4일부터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1차로 카카오톡을 통해 책의 첫인상을 공유한 다음 실시간 강의 플랫폼 웨일온을 통해 책에서 느낀점을 나눈다.

이 독서모임은 오는 8월 4일부터 9월 15일까지 1, 3째주 수요일 오후 7시 30분에 진행되며  4권의 남미 작가의 책을 읽고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진다.

선정된 책은 마누엘 푸익 ‘거미여인의 키스’ , 파울로 코엘료 ‘연금술사’ , ‘안토니오 스카르메타’ 네루다의 우편배달부, 이탈로 칼비노의 ‘나무 위의 남작’이다.

한편, 이 도서관은 지난 2012년에 개관해 시민들에게 좀 더 나은 도서문화를 발전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4. 대전 유성구 6개 공공도서관 ‘여름방학특강’

대전광역시 유성구 6개 공공도서관이 여름철 맞이 북캉스 행사의 일원으로 ‘여름방학특강’을 운영한다.

5일 구에 따르면 6개 공공도서관은 노은·원신흥·유성·진잠·구즉·구암 등으로 참여대상은 유성구 초등학생이다.

프로그램은 ‘자연아~~ 놀자!!’, ‘인문학에 발 담고, 나다움 찾기’ ‘3D 프린팅 펜 나만의 작품 만들기’ ‘경제야 놀자! 초등 경제’ , ‘도서관에서 출발! 세계 속으로’ , ‘코딩으로 배우는 인공지능’ , ‘창의력 쑥쑥! 나만의 미술작품’ 등이 있다.

운영 기간은 오는 8월 3일부터 13일까지로 10일간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