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골라주는 여자] 20년 정통 금융맨이 알려주는 비트코인 투자법
상태바
[책 골라주는 여자] 20년 정통 금융맨이 알려주는 비트코인 투자법
  • 강선영 기자
  • 승인 2021.04.19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태봉 소장 ‘당신의 포트폴리오에 비트코인을 담아라’ 출간
"알트코인 99% 사라질 것" 장기투자 비추천 이유 공개

드디어 제대로 된 비트코인 입문서가 나왔다. ‘비트코인 네어 연구소’의 한태봉 소장이 직접 저술한 ‘당신의 포트폴리오에 비트코인을 담아라’가 그 주인공이다. 이 책의 저자인 한태봉 소장은 은행, 증권, 투자은행 등 금융업 경력 20년의 투자전문가로 기존에 해외주식 투자 저서를 2권이나 집필했던 재테크 전문가다.

보수적인 성향이 강한 은행과 증권사에서 20년이나 근무했던 정통 금융맨이 ‘비트코인’ 관련 저서를 출간한 사례는 드물다. 특히 비트코인을 안전자산인 ‘금’과 ‘달러’와 비교하며 공신력 있는 데이터를 사용해 투자의 근거를 명확히 제시한 점이 특징적이다.

한태봉 소장은 “비트코인은 디지털 금으로 미래에는 금의 자리를 대체할 것”이라며 “인류 역사상 가장 강력한 가치 저장 수단인 비트코인을 포트폴리오에 편입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당신의 포트폴리오에 비트코인을 담아라’ 책을 저술한 이유에 대해서는 “이미 미국 기관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의 6.5%를 보유하고 있다”며 “한국 사람들이 사이버상의 맨해튼 아파트와 다름없는 희소한 자산인 비트코인을 스스로의 포트폴리오에 편입해 노후에 대비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밝혔다.

덧붙여 그는 “만약 총 발행 물량이 2100만 개에 불과한 비트코인 1개를 가지고 있다면 이론적으로 전 세계 77억명의 인구수 중 상위 0.3%안에 들어가게 된다”며 “비트코인은 변동성이 큰 자산이므로 포트폴리오의 5% 내외로 편입해 10년 이상 장기투자했을 때 그 효과가 극대화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알트코인에 대한 질문에 한태봉 소장은 “장기적으로 알트코인의 99%가 사라질 것이므로 알트코인에 대한 장기투자는 추천하지 않는다”며 “알트코인에 대한 투자는 단기 트레이딩으로 제한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강선영 기자 ksy@newsnboo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