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독서대전 / 문체부 제공
2022 대한민국 독서대전 / 문체부 제공

올해 가을, 책과 함께 신나게 놀아볼까?

국내 최대규모의 독서문화 축제인 ‘2022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책으로 ON 일상’이라는 주제로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책의 도시’ 원주에서 열린다.

이번 독서대전은 ‘책을 통해 신선한 해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서관과 출판사·독서단체 120여곳, 전 국민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23일 원주 댄싱공연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25일까지 학술, 강연, 공연, 전시, 체험 등 6개 부문 30여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책과 독서, 우리는 왜 책을 읽어야 하는가’라는 질문에서 시작하는 5가지 학술/토론과 ▷북토크, 인문학 강연 콘서트 등 책으로 소통하는 다양한 작가 강연·공연 ▷시민 작가로 이루어진 ‘나도 작가다, 작가 버스킹’ 강연까지 독자와 소통하는 작가들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인형극 공연, 야간 독서체험 프로그램 등 책을 사랑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마련돼 있다.

이 밖에도 ‘대한민국 독서대전, 원주를 거닐다’, ‘고판화 옛 그림책’과 같은 특별 전시를 통해 다양한 책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안전한 독서축제’를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독서대전 유튜브 채널(youtube.com/channel/UCZjX3d0DvOXOr76krCvUc8A)에서 생중계된다.

프로그램 일정과 참여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2022 대한민국 독서대전 홈페이지(korearf.kpi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