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엮은 코로나19 체육교사들의 고군분투 수업이야기
상태바
책으로 엮은 코로나19 체육교사들의 고군분투 수업이야기
  • 정란 기자
  • 승인 2021.01.2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원격수업을 처음 접한 체육교사들의 고군분투 수업 이야기를 담은 책을 발간
코로나19 여파로 원격수업을 처음 접한 체육교사들의 고군분투 수업 이야기를 담은 책을 발간

충남교육청은 코로나19 여파로 원격수업을 처음 접한 체육교사들의 고군분투 수업 이야기를 담은 책을 발간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책자에는 ‘체육교과연구회’ 회원들이 갑자기 찾아온 코로나19 상황에서 실기 위주의 체육수업을 어떻게 진행했는지, 그 과정에서 시행착오는 무엇인지, 효과적인 원격수업의 방법은 무엇인지 등 체육교사들의 좌충우돌 분투기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수업이야기’는 처음 겪어본 원격수업 준비 사례, 초임 학교에서 학생들을 못 만났던 에피소드,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수행평가 실시 등 코로나19가 바꿔놓은 체육수업 환경을 현실감 있게 표현하고 있다. 

또, 책 표지는 코로나19를 함께 헤쳐 온 동료 미술교사가 직접 도안해준 것으로 소박하고 따뜻한 동료애를 담았다.

김지철 교육감은 “지난해 학교체육이 침체되지 않도록 노력해준 모든 체육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2021학년도 체육교과연구회를 내실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이번 사례집을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충남교육청-체육건강과 홈페이지-체육건강과-자료실'에 탑재했다.

정란 기자 jungran@newsnboo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