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PICK] 복잡한 인간관계 속 진정한 '사랑' 찾기
상태바
[BOOK PICK] 복잡한 인간관계 속 진정한 '사랑' 찾기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1.01.13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깊어지고, 더 따스해진 시선으로 사랑을 이야기하다"

오늘의 BOOK PICK은 글 김재식, 그림 최정운의 '사랑하게 해줘서, 고마워'다.

모든 사람들은 타인에게 사랑을 갈구한다.

하지만 최근 사회에서 사랑하는 것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복잡해져 간다.

인간관계에서, 사회관계에서, 남편과 아내의 관계에서, 연인들 사이에서 ‘사랑’이 자취를 감추고 ‘관습’과 ‘계산’이 대신 들어서 있다.

인간의 가치도 결국 경제적 교환 가치에 지나지 않게 되었다는 사실은 인간의 사랑을 고갈시킨 외부적 원인이라 할 수 있다.

그런 외부적 요인에 지쳐있는 우리에겐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하다.

인간이 참된 자아를 상실한 것이 사랑을 상실한 원인이라고 꼬집는 목소리도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200만 팔로워 김재식의 세 번째 에세이로, 사랑에 대해 더욱 깊어지고 더욱 따스해진 그의 시선을 읽을 수 있다.

작가는 사랑을 주제로 오랫동안 글을 써왔지만 사랑이란 이런 거라고, 사랑한다면 이래야만 한다고 섣불리 일반화하지 않는다.

그의 글은 사랑의 상대적인 면을 보여주며, 각자가 자신의 위치에서 자신의 사랑을 돌아보게 만든다.

다양한 사랑의 모습을 통해 늘 가까이 있어서 우리가 미처 몰랐던 것, 당연하게 생각했던 것들의 소중함과 고마움을 일깨워준다.

내가 지금 잘하고 있는 건지, 이렇게 사랑해도 되는 건지 불안해서 주위를 자꾸 두리번거린다면, 이 책이 전하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보자.

완벽한 사랑을 꿈꾸기보다 마음을 다해 자기답게 사랑하려는 이들이 꼭 읽어야 할 글귀들이 가슴 깊이 스며드는 책이다.

마지막 페이지를 덮고 나면, 마치 사랑을 처음 발견한 사람처럼 벅차오르는 기쁨과 은근한 설렘, 그리고 고마운 마음이 가슴 가득 고일 것이다.

송영두 기자 duden121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