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이해와 확산 위한 ‘충남 마을교육공동체 홍보 책자’ 제작
상태바
충남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이해와 확산 위한 ‘충남 마을교육공동체 홍보 책자’ 제작
  • 정란 기자
  • 승인 2021.01.1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마을교육공동체 톺아보기
충남 마을교육공동체 톺아보기

충남마을교육의 성장 모습과 현황을 담은 ‘충남 마을교육공동체 톺아보기’가 책으로 나왔다.

충남교육청은 마을교육공동체 홍보 책자 ‘충남 마을교육공동체 톺아보기’를 제작, 충남 전체 초·중등·특수학교와 각 지역 교육지원청에 일괄 배부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2017년부터 마을과 학교가 배움과 성장을 함께 나누며 성장하고 있는 충남 마을교육공동체가 점차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이번 홍보 책자에는 충남 여러 마을에서 학교 교육에 관심있는 마을활동가들과 마을교사들의 성장 모습과 현황을 담았다.

홍보 책자 제작에 참여한 서천 한산초등학교 이동규 교장은 “지난해 도교육청에서 배포한 ‘충남마을학교이야기’가 책자 형태로 현장의 생생하고 상세한 정보를 담았다면 이번 책자는 잠깐만 살펴봐도 마을교육이 무엇인지, 충남마을교육이 어떻게 성장하는지, 관련 궁금증에 대한 Q&A 등을 담고 있어 마을교육공동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병도 교육혁신과장은 “우리가 꿈꾸는 ‘행복한 학교 학생 중심 충남교육’의 비전도, 결국은 학교만의 노력이 아니라 마을과 지역사회의 모든 주체가 함께 참여하고 힘을 보태야 가능하다”며 “충남교육청은 지방자치단체, 마을교육 활동가들과 꾸준히 소통·협력함으로써 아이키우기 좋은 충남, 모두의 배움과 성장이 있는 충남교육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정란 기자 jungran@newsnboo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