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보다 팀장, 팀장보다 사원이 읽어야 할 필독서, 광고의 8원칙을 지금! 당장! 제안하라!"

오늘의 BOOK PICK은 저자 오두환의 '광고의 8원칙'이다.

바야흐로 광고가 모든 영역에서 필수가 되는 시대가 도래했다.

사업·영업·공기관·대학·의료 등 다양한 업종에 무관하게 누구나 광고가 필요한 것.

 이 책은 각종 옥외, 간판, 현수막, 방송, 네이버, 다음, 구글, 유튜브, SNS 등 다양한 광고 게재 위치를 막론하고 적용, 통용 가능한 딱 8가지의 광고원칙을 제시한다.

저자가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특허로 출원한 ‘광고의 8원칙’ 이론을 재미있게 이야기한다.

광고란 무엇인지, 광고를 대하는 자세와 8원칙에 전제되는 광고 철학과 사상, 통계와 에피소드, 실전 기술, 성공 비법, 적용 사례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다.

광고에는 우리가 의식하지 못하는 특별한 원칙이 존재하며, 이 원칙을 지켜야만 가치를 빛나게 해 주고, 높일 수 있는 광고를 만들 수 있다.

원칙은 어느 순간, 어느 업종에서나 꼭 필요하다. 원칙이 없다는 것은 기준이 없다는 의미이고, 곧 본질도 사라진다는 것을 뜻하기 때문이다.

특히 8원칙에 따라 광고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7가지 행복을 얻고 인생이 바뀔 수 있다고 강조한다.

광고의 8원칙은 각종 옥외, 간판, 방송, 네이버, 다음, 유튜브 등 다양한 광고 게재 위치를 막론하고 적용, 통용 가능한 원칙이다.

저자인 오두환 대표는 직원이 4명뿐인 극 소기업 골방의 막내 직원으로 시작해, 여러 기업의 마케팅 광고 전략가가 되었다.

이렇게 성공하기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광고대행사, 실행사, 직원, 자신이라는 각각의 운용 주체에 맞게 광고하는 비법은 무엇인지 원칙과 노하우를 담았다.

'광고의 8원칙'은 모두에게 특별한 책이자 직원들이 다 알아야할 필독서다.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