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년 하버드 글쓰기 수업을 정리한 단 하나의 공식"

오늘의 BOOK PICK은 저자 송숙희의 '150년 하버드 글쓰기 비법'이다.

하버드대학교는 2018년 상위 50개 미국 대학 순위에서 7년 연속 1위로 뽑히며 그 명성을 증명했다.

미국인 최초 노벨 문학상 수상자 싱클레어 루이스. 그가 하버드에서 어떤 교육을 받아 훌륭한 인물이 될 수 있었을까?

그들은 ‘논리적 사고력 향상’이라는 목표 아래 전공에 상관없이 글쓰기를 중심으로 수업을 받는다.

글쓰기 코치인 저자는 하버드가 150년 가까이 학생들에게 전수하고 있는 글쓰기 교육에 있다고 봤다.

논리력은 사고의 토대이자 개인적·사회적 성공의 기본이기 때문이다.

하버드 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친 이용규 목사, 한국인 졸업생 첼리스트 장한나, 하버드 최초 유학생 전체 수석 진권용, 하버드 대학교 법대 종신 교수 석지영, 이외 내로라하는 하버드 졸업생들. 이들이 하나같이 중요하다고 꼽은 것은 ‘글쓰기’였다.

이들이 배운, 하버드에서 150년 가까이 연구한 글쓰기 수업의 비법을 공식 하나로 정리했다.

이 책은 하버드에서 시행하는 글쓰기 수업의 핵심을 고스란히 담아 정리했다.

하버드의 글쓰기 비법인 ‘4줄 공식’만 준비하면 어떤 글이든 쉽게 쓴다. 이 공식을 사용해 쓴 글은 한눈에 읽히고, 단번에 이해된다.

보고서, 기획서, 제안서, 프레젠테이션, 이메일, 보도 자료, 연설문 등 업무와 밥벌이에서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글을 거뜬히 작성할 수 있다. 또한 블로그 포스트, 웹 콘텐츠, SNS 타임라인 등 성공을 좌우하는 글도 매우 빠르게 논리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150년 하버드 글쓰기 비법을' 통해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내고 도전해보자.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