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교보문고는 2020년 11월 첫째 주 온·오프라인 종합 베스트셀러 집계 순위를 공개했다.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1'가 종합 베스트셀러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현재 집에 있는 일상이 자연스러워졌고 비대면은 이제 누구에게나 익숙하며 마스크를 쓰지 않는 것이 더 어색한 세상이 됐다.

사람들은 서서히 21세기 팬데믹에 적응해가는 중이다.

하지만 무슨 일이 벌어져도 삶은 계속되고 소비는 이루어진다. 코로나가 순식간에 큰 변화를 몰고 온 것 같아도 지금의 변화는 이전부터 서서히 진행되어왔던 것이다.

언택트, 집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쇼핑의 증가는 이미 저변이 확대되고 있었으나 이번 사태로 그 확산 속도가 더욱 빨라졌을 뿐이다.

코로나가 앞당긴 미래, 더욱 빨라진 변화의 속도를 해석한 이 책을 통해 2021년도의 소비트렌드를 파악하려는 독자들의 움직임이 활발한 모양새다.

저자 이미예의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 2위에 오르며 여전한 이기를 이어가고 있다.

잠들어야만 입장할 수 있는 독특한 마을. 그곳에 들어온 잠든 손님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곳은, 온갖 꿈을 한데 모아 판매하는 ‘달러구트의 꿈 백화점’이다.

가게 안에는 긴 잠을 자는 사람들은 물론이고, 짧은 낮잠을 자는 사람들과 동물들로 가득하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무의식에서만 존재하는 꿈을 정말 사고 팔 수 있을까?'란 특별한 질문에 답을 찾는 판타지 소설이다.

책 속에는 꿈을 만드는 사람, 파는 사람, 사는 사람들의 비밀스러운 이야기가 가득하다.

그리고 거리 한가운데 터줏대감처럼 자리 잡은 5층짜리 목조건물인 ‘달러구트의 꿈 백화점’은 가장 유서 깊은 상점으로 ‘꿈 백화점’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층층마다 특별한 장르의 꿈들을 구비하고 있다.

인물 간의 갈등도 특별한 주인공의 이야기도 없지만 잠시나마 지친 현실에서 벗어나는 피난처가 될 수 있다.

꿈을 사고파는 사람들의 뭉클하고 따뜻한 이야기인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읽는 내내 마치 동화책 속에 들어온 듯한 기분이 들 것이다.

특히 아동들을 위한 인기 만화 시리즈들도 큰 인기를 얻고있다.

'흔한 남매 6'는 출간과 동시에 2위를 기록한 뒤 하락했지만 다시 3위로 올라섰다.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5'는 지난주 출간과 동시에 2위를 기록한 뒤 2계단 하락한 4위에 랭크됐다.

지난 주 출간과 동시에 주목받았던 유병재의 '말장난'도 7위에 오르며 그의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해당 도서는 유병재의 농담 같은 삼행시 모음집이다. 우리 말의 특성을 더한  짧고 깊이 있는 삼행시 201편 담겼으며 여성 독자들에게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모양새디.

이 외에도 오은영의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와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등이 10위 안에 자리하며 자기계발에 대한 의지를 엿볼 수 있다.

삼 작가의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 1'은 10위로 이번 주 차트에 첫 진입했다.

◆ 교보문고 11월 첫째 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1. 트렌드 코리아 2021 (김난도·미래의창)

2. 달러구트 꿈 백화점 (이미예·팩토리나인)

3. 흔한남매. 6 (흔한남매·아이세움)

4.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5 (설민석·아이휴먼)

5.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김유진·토네이도)

6.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 (오은영·김영사)

7. 말장난 (유병재·아르테)

8. 보건교사 안은영 특별판 (정세랑·민음사)

9. 돈의 속성 (김승호·스노우폭스북스)

10.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 1 (삼·문학동네)

 

■ 밀리의 서재 11월 첫째 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1. 달러구트 꿈 백화점 / 이미예 / 북닻

2. 우리의 정류장과 필사의 밤 / 김이설 / 밀리 오리지널

3. 지구 끝의 온실 / 김초엽 / 밀리 오리지널

4.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 김초엽 / 허블

5. 지구 끝의 온실 / 김초엽 / 밀리 오리지널

6. 우리의 정류장과 필사의 밤 / 김이설 / 밀리 오리지널

7.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0 / 채사장 / 웨일북

8.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 하완 / 웅진지식하우스

9. 그 환자 / 재스퍼 드윗 / 시월이일

10. 6개월에 천만 원 모으기 / 이대표 외 3명 / 한국경제신문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