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PICK] "나는 왜 쉬어도 항상 피곤할까?"에 대한 해답
상태바
[BOOK PICK] "나는 왜 쉬어도 항상 피곤할까?"에 대한 해답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9.28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이 피곤한 이유는 단순히 몸이 지친 것 때문이 아니다!"

오늘의 BOOK PICK은 저자 구가야 아키라의 『최고의 휴식』이다.

최근 사람들은 치열한 경쟁, 단시간에 결정적 성과를 내야 하는 압박감, 종일 울려대는 휴대전화 등과 하루를 함께한다.

전쟁같은 시간들이 지나고 여유로운 일상을 맞이하려는 사회인들, 하지만 주말동안 일을 하지 않고 가만있어도 몸은 개운하지 않다.

쉬어도 쉰 것 같지 않고, 자도 잔 것 같지 않고 그저 무력감만이 남을 뿐이다.

현대인들은 대부분 만성 피로에 시달리고 있다. 단순히 자거나 마사지를 받는 것만으로 완전한 휴식을 얻지 못하고 있다.

문제는 육체의 피로가 아니다. 이 모든 피로감은 당신의 뇌가 지쳤다는 신호이다.

이 책은 머릿속에 쌓인 피로를 푸는 방법이 담겼다. 일상에서 간단한 습관 교정으로 진정한 휴식을 얻을 수 있다는 말은 충분히 매력적이다.

저자는 우리가 느끼는 피로의 대부분은 피로감이라는 뇌 현상이라는 것을 최신 뇌과학 연구 성과를 통해 입증한다.

이와 더불어 일상에서의 간단한 습관 교정을 통해 진정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스티브 잡스, 마크 베니오프 등 세계적인 CEO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직원들의 스트레스와 피로감 해소를 위해 페이스북, 애플, 구글, 시스코 등에서 도입하여 실행 중인 마인드풀니스의 구체적 실천 방법을 7가지로 정리해 소개한다.

일상에서의 간단한 습관 교정을 통해 진정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뇌 휴식법’7가지를 배워보자.

송영두 기자 duden121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