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의회(의장 서명석)는 13일 의장실에서 제226회 제1차 정례회의 빈틈 없는 준비를 위하여 의원·사무국 직원 업무연찬회를 실시했다.

이 날 업무연찬회는 서명석 의장 주재 하에 중구의회 위원회별·의회 사무국 담당별로 주제를 선정하여 주요 현안사항과 전반기 의정활동 성과 등에 대하여 격의 없는 토의를 진행했다.

주요 토의 주제로는 ▲ 제1회 추가경정예산 편성 주요 내용 ▲ 제 226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안) 및 처리안건 ▲ 대전광역시 중구 주민자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재의요구 사항 ▲ 의원 정책개발비 집행 관련 사항 ▲ 제8대 중구의회 전반기 의정활동 성과 등에 대하여 의원·직원 간에 의견을 나누고 심도 있는 토의가 이루어졌다.

서명석 의장은 “특히 올해 새롭게 편성된 의원 정책개발비로 구민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되고 정책에 적용될 수 있도록, 의원 연구단체를 구성하여 연구과제 선정부터 연구보고서 작성까지 전문 강사로부터 교육을 이수하는 등 의원 직무 능력 향상 제고를 위하여 정책개발비를 집행하는데 만전을 기하길 바란다.”며 “이번 업무 연찬회를 통해 의정활동 수행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다가오는 제226회 제1차 정례회 의정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