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에세이 '정혜영의 식탁'
요리 에세이 '정혜영의 식탁'

배우 정혜영이 펴낸 요리 에세이 ‘정혜영의 식탁’이 대중의 호평을 받고 있다.

‘정혜영의 식탁’은 배우이자 다둥이 엄마인 정혜영이 가족을 위해 만드는 건강하고 맛있는 삼시 세끼를 담은 책이다. 지난 4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 이래 교보문고·예스24·알라딘·인터파크도서 등 온라인 서점에서 요리 부문 에세이 1위에 올랐다.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종합 집계로는 9위다. 일주일 만에 1만 부 이상 팔렸다.

서점 측은 “책과 배우 정혜영의 이미지가 잘 어울린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소장가치가 있는 요리 도서로서 존재감을 입증했다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책은 총 4개의 챕터로 구성돼 있다. 연어 양상추 비빔 초밥, 볼로녜제 파스타 등 고급 레스토랑에서 나올 법한 요리부터 강된장, 총각무 장아찌 등 집밥과 어울리는 메뉴, 블루베리 잼, 퐁당 쇼콜라 등 디저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레시피와 요리 팁이 담겨 있다. 예쁘게 플레이팅하는 법은 보너스다.

정혜영은 “정성껏 밥을 해주는 것이 제가 가족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이고, 제 행복이기도 하다. 미식가 남편 션과 사랑하는 네 아이, 또 팬들의 응원 덕분에 출간을 결심했다”며 “오랫동안 살림을 하면서 실제 가정에서 자주 하는 요리, 사람들이 좋아하는 요리, 알면 도움이 되는 살림 비법 등을 모두 담아 독자들과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또 선주문 독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출판사를 통해 친필 사인이 각인된 친환경 소스 볼 1500개를 제작했고, 이 또한 준비한 수량 모두 완판을 기록해 추가로 친환경 주걱을 제작하는 등 뜨거운 성원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정혜영은 25일 오후 방송되는 KBS2 새 예능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출연해 요리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혜정 기자 haejung02@newsnbook.com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