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올해 주요 신작웹툰 라인업 공개
상태바
카카오엔터, 올해 주요 신작웹툰 라인업 공개
  • 안민하 기자
  • 승인 2022.01.0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주요 신작웹툰 라인업.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올해 주요 신작웹툰 라인업을 발표했다.

지난해 ‘경이로운 소문’, ‘승리호’, ‘술꾼 도시 여자들’, ‘Dr. 브레인’, ‘옷소매 붉은 끝동’ 등 웹툰과 웹소설 원작 드라마 등이 큰 인기를 끈 가운데 카카오엔터는 올해도 오리지널 IP(지식재산권)를 대거 선보인다.

우선 ‘닥터 최태수’로 유명한 조석호 작가의 '콜사인'은 화재로 동료를 잃은 신입 소방관 ‘태건’에게 어느 날 본인의 목숨을 담보로 타인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이 생겨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누군가의 “살려달라”는 도움 요청, 즉 ‘콜사인’에 자동반사적으로 움직이는 소방관들의 직업 정신을 담은 이 작품은 1월 중 공개될 예정이다.

영화로도 제작된 웹툰 ‘시동’의 조금산 작가는 신작 ‘옆집 이방인’을 선보인다. 이 작품은 재건축 동네에 살고 있는 세 모녀의 옆집에 수상한 부자가 이사오면서 어수선한 상황이 심화되는 과정을 그려낸다.

이어 ‘도굴왕’의 산지직송 작가는 신작 ‘재앙급 영웅님이 귀환하셨다’로 나선다. 카카오페이지웹툰 ‘재앙급 영웅님이 귀환하셨다’는 동료들에게 배신당하고 악마의 탑에 버려져 모두가 죽었다고 생각했던 영웅 ‘이건’이 20년 만에 귀환해 자신을 배신한 이들을 향해 복수를 펼치는 이야기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해당 작품들은 IP 자체가 지닌 잠재력과 완결성이 뛰어나기에 웹툰은 물론, 영상화, 게임 등으로의 확장 가능성도 무궁무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안민하 기자 minha9611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