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우 피뎁책방 대표.
유성우 피뎁책방 대표. 피뎁책방 제공

피뎁책방은 신년 ‘크몽 4주 완성 전자책 쓰기 끝장 챌린지 '19·20·21기 도전을 동시 진행한다. 

우선 이달부터 최우수 도전자를 선정해 상장과 부상을 지급하는 한편 도전자들의 출간을 축하하는 끝장데이가 운영된다.

끝장데이는 전자책 출간 후 피뎁톡방과 피뎁카페를 통해 끝장챌린지 도전자들의 출간 전자책을 선착순 50%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로 오는 10일까지 신청 시 얼리버드 할인이 적용된다. 

또 전자책만들기에 아쉽게 실패했던 20기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재도전 기회를 주는 끝장부활전이 준비됐다. 챌린지 참가자들에게는 빠른 승인, 크몽 유료 광고, 비공개 정보공유 톡방 초대 등 주요 혜택이 그대로 제공된다.

한편 지난해 12월 전자책 출간에 성공한 크몽전자책 4주완성 끝장챌린지 17·18기의 신간 작품으로는 데츠로의 ‘1억에서 30억 만든 재테크 비밀노트’, 학스의 ‘매달 주식투자로 10퍼센트 수익 쉽게 내는 원칙’, 바이더씨의 ‘에어비앤비 한번 해보실래요’, 최풀잎의 ‘2030 교육 공무원 내집마련 가이드’ 등이 있다. 이들 전차책은 재능 마켓 크몽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성우 대표는 “직장 생활을 하면서 쌓은 노하우와 경력, 취미생활, 알고 있던 지식을 글로 담아 전자책을 만들면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는 자신만의 특별한 콘텐츠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