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4주차 베스트셀러 순위] NFT 레볼루션 종합 5위, 재테크 도서 인기 뜨거웠다
상태바
[11월 4주차 베스트셀러 순위] NFT 레볼루션 종합 5위, 재테크 도서 인기 뜨거웠다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1.12.04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더퀘스트)
(사진=더퀘스트)

최근 교보문고는 2021년 11월 4주 차 온·오프라인 종합 베스트셀러 집계 순위를 공개했다.

11월 4주차 교보문고 순위에 따르면 '트렌드 코리아 2022'가 8주 동안 1위를 기록 중이다.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분석센터장이자 유튜브 채널 '트렌드코리아TV'를 진행하는 김난도 서울대 교수가 쓴 책으로 예년에 비해 출간을 서둘렀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확 바뀐 내년을 준비하려는 독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는 분석이다.

유시민의 '거꾸로 읽는 세계사'도 2위에서 굳건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1988년 초판 출간 이후 스테디셀러로 굳건히 자리를 지켰던 유시민의 '거꾸로 읽는 세계사'가 절판 이후 새 얼굴로 출간됐다.

‘전면개정’이라는 수식이 무색할 정도로 30년 넘게 축적된 정보를 꼼꼼하게 보완하고, 사건에 대한 해석을 바꿨으며, 같은 문장 하나 두지 않고 고쳐 쓴 ‘새로운’ 책이다.

그럼에도 제목을 그대로 쓴 이유는 초판에서 보였던 ‘거꾸로 읽는 자세’를 전부 거둬내지는 않았기 때문이다. 세계를 보는 편향된 시각에 균형을 맞추려 했고, 여전히 소홀하게 취급받는 몇몇 사건도 비중 있게 다뤘다.

경영학자 성소라의 'NFT 레볼루션'은 지난주보다 3계단 오른 종합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전 세계적으로 NFT 열풍이 불고 있다.

올해 초 디지털 아티스트 비플(Beeple)의 NFT 콜라주 작품이 세계적인 경매 업체 크리스티에서 무려 800억 원 넘는 금액에 낙찰돼 화제가 됐다.

팬덤이 존재하는 스포츠와 엔터 업계는 NFT를 활용하여 스타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내놓으며 새로운 유행과 커머스를 키우고 있다. 국내에선 JYP와 SM 등이 앞장서고 있다.

열풍이란 표현에 걸맞게 국민 서비스로 통하는 카카오는 자회사 그라운드X를 통해 NFT 거래 플랫폼을 만들어 일반 대중을 끌어모으는 중이다.

디지털 아티스트나 마니아들 사이에서 유행하던 NFT가 점점 다양한 영역으로 뻗어가며 주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판이 커지자 투자자들의 관심도 집중되는 분위기다. NFT는 작년만 해도 가상화폐의 일종으로 여겨졌지만, 이제 전통 금융기업들도 뛰어들어 투자에 나서는 모양새다.

NFT가 거래되는 세계 최대 마켓 ‘오픈시(OpenSea)’는 최근 1천억 원대 투자를 유치했다. 아직 NFT를 정확히 모르는 사람도 상당수인데, 시장은 이미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어 당황스러울 정도다.

특히 경제경영 분야에서 재테크 도서의 강세가 이어졌다.

김정환의 '투자는 디테일에 있다'는 출간과 동시에 종합 9위로 진입했으며, 강환국의 '거인의 포트폴리오'도 전주보다 14계단이나 상승해 종합 12위를 기록 중이다.

◆ 교보문고 11월 4주 차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1. 트렌드 코리아 2022(김난도/미래의창)

2. 거꾸로 읽는 세계사(유시민/돌베개)

3. 미드나잇 라이브러리(매트 헤이그/인플루엔셜)

4. 그냥 하지 말라(송길영/북스톤)

5. NFT 레볼루션(성소라/더퀘스트)

6. 원피스. 100: 패왕색(Eiichiro Oda/대원씨아이)

7.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미예/팩토리나인)

8. 주식투자 절대원칙(박영옥/센시오)

9. 투자는 디테일에 있다(김정환/부케이)

10. 웰씽킹(Wealthinking)(켈리 최/다산북스)

◆ YES24 11월 4주 차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1. 거꾸로 읽는 세계사

2. 트렌드 코리아 2022

3. 그냥 하지 말라

4.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2

5. NFT 레볼루션
 
6. 장면들

7. 초등 문해력을 키우는 엄마의 비밀. 1

8. 흔한남매 겨울밤 대소동

9. 4~7세보다 중요한 시기는 없습니다

10. 달러구트 꿈 백화점 2

송영두 기자 duden121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