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5주차 베스트셀러 순위] 트렌드 코리아 2022 4주 연속 정상
상태바
[10월 5주차 베스트셀러 순위] 트렌드 코리아 2022 4주 연속 정상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1.11.0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렌드 코리아 2022'<br>

최근 교보문고는 2021년 10월 5주 차 온·오프라인 종합 베스트셀러 집계 순위를 공개했다.

10월 5주차 교보문고 순위에 따르면 '트렌드 코리아 2022'가 4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분석센터장이자 유튜브 채널 '트렌드코리아TV'를 진행하는 김난도 서울대 교수가 쓴 책으로 예년에 비해 출간을 서둘렀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확 바뀐 내년을 준비하려는 독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는 분석이다.

“우리를 죽이지 못하는 것들은 우리를 더 강하게 만든다.” 니체의 말이다. 거의 2년이 넘는 팬데믹 속에서도 우리는 삶을 이어왔고 고통과 절망 속에서도 미래에 대한 희망의 끈을 놓지 않았다.

획기적이고 거침없는 기술의 발전은 오히려 우리가 꿈꾸던 세상을 더욱 앞당기고 있다. 미증유의 전염병과 현명하게 공생하는 ‘위드 코로나’를 준비하면서 이제 우리는 더 강해지고 있다.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아,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는 10개의 키워드 두운을 “TIGER OR CAT”으로 잡았다.

팬데믹 위기 상황에 얼마나 잘 대처하느냐, 기업보다 진화의 속도가 더 빠른 소비자들의 니즈를 어떻게 맞출 것인가, 더 나아가 유권자들의 마음을 어떻게 얻을 것인가? 거침없이 포효하는 호랑이가 될 것인가, 고양이가 될 것인가? 우리 모두는 큰 갈림길에 놓여 있다.

경제전망서와 트렌드서 관심은 연말이 다가올수록 더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송길영 '그냥 하지 말라'는 8계단 상승한 종합 6위에 이름을 올렸다.

생각이 자본이 되는 시대, 당신은 무엇을 보여줄 것인가? 대한민국 최고의 데이터 분석가 송길영이 바라본 10년의 변화상, 10년의 미래상

우리는 흔히 ‘미래를 알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 과거와 지금을 보고, 그 안에 담긴 사람들의 욕망을 이해할 수 있으면 미래의 변화를 상당 부분 알 수 있다.

자타공인 대한민국 최고의 데이터 분석가 송길영은 20여 년간 분석해온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사람들의 일상이 어떻게 달라졌고, 생각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추적한다.

그럼으로써 앞으로 일어날 변화의 주요 축, 우리 사회의 가치관, 그에 맞는 개인과 조직의 성장문법을 제시한다. 미래에도 나만의 전문성이 있는 삶, 주도권을 잃지 않는 삶을 꿈꾼다면, 저자의 안내를 받으며 우리 마음이 그려내는 미래를 미리 탐험해보자.

유튜브 채널에서 아이돌이 읽은 책으로 소개되면서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 종합 4위, 2권이 5위로 깜짝 뛰어 올랐다.

유시민 '거꾸로 읽는 세계사'는 재출간돼 35계단 수직 상승한 종합 11위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 교보문고 10월 5주 차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1. 트렌드 코리아 2022(김난도/미래의창)

2. 인생은 실전이다(주언규/상상스퀘어)

3.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에릭 와이너/어크로스)

4.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미예/팩토리나인)

5. 달러구트 꿈 백화점 2(이미예/팩토리나인)

6. 그냥 하지 말라(송길영/북스톤)

7.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이치조 미사키/모모)

8. 방금 떠나온 세계 (김초엽/한겨레출판)

9. 미드나잇 라이브러리(매트 헤이그/인플루엔셜)

10. 불편한 편의점(김호연/나무옆의자)

◆ YES24 10월 5주 차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1. 트렌드 코리아 2022

2. 거꾸로 읽는 세계사

3. 그냥 하지 말라

4. 달러구트 꿈 백화점 2

5.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8

6. 4~7세보다 중요한 시기는 없습니다

7. 달러구트 꿈 백화점 1

8. 주식투자 절대원칙

9. 열혈강호. 84

10.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
 

송영두 기자 duden121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