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교보문고는 2021년 10월 1주 차 온·오프라인 종합 베스트셀러 집계 순위를 공개했다.

10월 1주차 교보문고 순위에 따르면 한강 작가의 '작별하지 않는다'가 4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작별하지 않는다’는 한강 작가가 지난 2016년 부커상 수상 후 5년 만에 펴낸 장편 소설이다.

 5.18 광주 민주화항쟁을 다룬 ‘소년이 온다’에 이어, 한국사의 또 다른 비극인 제주 4.3사건을 다룬다.

유명 유튜버 ‘신사임당’ 주언규가 자기계발작가 신영준과 함께 쓴 에세이 ‘인생은 실전이다’도 지난주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이미예 작가의 '달라구트 꿈 백화점 2'는 지난주에 이어 3위 전작은 1계단 떨어진 5위에 이름을 올렸다.

베스트셀러 상위권은 큰 움직임 없이 강세를 이어가고 있는 모양새다.

김호연 작가의 '불편한 편의점'은 종합 10위권 내로 올라서며 떠오르는 한국소설의 강세를 기대하게 만든다.

2013년 세계문학상 우수상 수상작 '망원동 브라더스'로 데뷔한 후 일상적 현실을 위트 있게 그린 경쾌한 작품과 인간의 내밀한 욕망을 기발한 상상력으로 풀어낸 스릴러 장르를 오가며 독자적인 작품 세계를 쌓아올린 작가 김호연.

그의 다섯 번째 장편소설 '불편한 편의점'이 나무옆의자에서 출간됐다.

'불편한 편의점'은 청파동 골목 모퉁이에 자리 잡은 작은 편의점을 무대로 힘겨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이웃들의 삶의 속내와 희로애락을 따뜻하고 유머러스하게 담아낸 작품이다.

'망원동 브라더스'에서 망원동이라는 공간의 체험적 지리지를 잘 활용해 유쾌한 재미와 공감을 이끌어냈듯 이번에는 서울의 오래된 동네 청파동에 대한 공감각을 생생하게 포착해 또 하나의 흥미진진한 ‘동네 이야기’를 탄생시켰다.

◆ 교보문고 10월 1주 차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1. 작별하지 않는다(한강/문학동네)

2. 인생은 실전이다(주언규/상상스퀘어)

3. 달러구트 꿈 백화점 2(이미예/팩토리나인)

4.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에릭 와이너/어크로스)

5.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미예/팩토리나인)

6.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이치조 미사키/모모)

7.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장명숙/김영사)

8. 럭키(김도윤/북로망스)

9. 미드나잇 라이브러리(매트 헤이그/인플루엔셜)

10. 불편한 편의점(김호연/나무옆의자)

◆ 알라딘 10월 1주 차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자료제공=알라딘
자료제공=알라딘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