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바다서비스, 택배비 지원해 드립니다
상태바
책바다서비스, 택배비 지원해 드립니다
  • 전우용 기자
  • 승인 2021.07.16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도서관 택배비 일부 지원금 차액 2200원만 대면 도서관 대출 가능

천안시 문화도서관본부가 택배비 지원 사업에 나선다.

천안시 문화도서관본부는 오는 19일부터 천안시 소속 8개 공공도서관의 ‘책바다서비스(국가상호대차서비스)’ 택배비 일부를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도서관본부에 따르면 책바다서비스는 원하는 자료가 이용하는 도서관에 없어 신청하면 다른 도서관(타 지역)의 자료를 이용 도서관으로 배달해 주는 서비스로 그동안 책바다 회원들은 서비스를 이용하면 왕복 택배비(5200원) 전액을 지불해왔지만, 천안시 도서관은 이용에 제약이 있다는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택배비 일부를 지원키로 했다. 

이에 따라 천안시 소속 8개 공공도서관에 가입된 책바다 회원은 건당 3000원의 택배비를 지원받게돼 차액 2200원만 부담하면 된다. 
멀리 있는 도서관의 책도 가까운 도서관에서 대출할 수 있는 ‘책바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시민은 책바다 누리집(books.nl.go.kr)에서 회원가입하고 원하는 자료를 선정한 뒤 2200원의 택배비를 지급하면 된다.

중앙도서관 이충미 팀장은 “이번 택배비 지원을 통해 책바다서비스 이용이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 편의 제공 및 서비스 이용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전우용 기자 yongdsc@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