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천안교육지원청 성환도서관이 지역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유소년교육연구소와 손을 잡았다.

성환도서관은 지난 5일 유소년교육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키로 했다.

이날 양 기관이 협의한 주요 업무협약 내용을 보면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정보교류 및 교육활동 ▲양 기관 사업 홍보 및 활성화 ▲ 기타 교육활동에 필요한 사항 상호협력 등이다. 

이에 따라 성환도서관은 업무협약 후 첫 사업으로 여름 독서교실 ‘미래 시대 주인공은 바로 우리들!’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했다.

‘미래 시대 주인공은 바로 우리들!’ 프로그램은 미래 ICT 기술과 책을 연계한 융합형 독서 프로그램으로, 유소년교육연구소에서는 성환도서관에 디지털 강사와 노트북 등 디지털 기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성환도서관에서 하반기부터 ‘인공지능과 미래생활’을 주제로 운영 예정인 지식체험 도서관 프로그램도 유소년교육연구소와 함께 운영키로 협의했다.

최남주 성환도서관장은“앞으로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 향상을 위해 유소년교육연구소와 함께 변화하는 환경 적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기반의 융합형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 및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