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선영의 하루한줄] “경제는 사람 사이에 있다” 부자아빠의 현실 경제수업
상태바
[강선영의 하루한줄] “경제는 사람 사이에 있다” 부자아빠의 현실 경제수업
  • 강선영 기자
  • 승인 2021.06.0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버지가 경제의 본질인 ‘돈, 돈, 돈’ 할 때 아직도 너의 표정은 일그러진다. 네 표정처럼, 그래, 돈은 더럽다. 그러나 그 더러운 돈이 사람의 주머니에 없으면, 그 사람이 더러워진다. 아버지는 네가 돈이 없어서 더러워지는 걸 보고 싶지 않다."

 

151만 ‘부동산 스터디’ 카페가 애타게 기다린 '아들아, 돈 공부해야 한다'가 출간되었다. '아들아, 돈 공부해야 한다'는 50억 자산가 아버지가 자녀에게 경제의 기본 원리와 부의 노하우를 전하는 책이다.

저자는 25년간 유통업계에 종사하며 롯데마트 가정간편식 부문장(상무) 등을 지냈다. 대한민국 대형마트의 태동과 성장, 침체의 역사를 함께하며, 실생활의 경제 원리를 깨우쳤다. 자본주의의 최첨단에서 유통의 역사를 새로이 써 온 저자는, 근로 소득만으로는 점점 더 가난해지는 현실에 눈을 뜨고, 근로 소득을 자본 소득으로 전환해 50억 자산가가 되었다.

저자는 살아있는 현실 경제 이야기를 전하고자, 2020년 10월부터 네이버 카페 ‘부동산 스터디’에 ‘아들아 경제 공부해야 한다’ 시리즈를 연재했다. 연재 글은 뜨거운 호응과 함께 누적 100만 조회 수를 기록했으며, 특히 가수 나훈아를 자본 소득, 가수 남진을 근로 소득에 비유해 그 차이를 밝힌 ‘소득편’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제발 책을 내달라’는 요청이 잇따르고, 캡처 혹은 출력해 아이에게 전 편을 읽혔다는 간증이 속출했다. 151만 회원이 검증한 책, '아들아, 돈 공부해야 한다'는 독자들에게 삶을 바꾸는 긍정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아버지의 따뜻한 마음으로 경제 공부의 동기를 부여하는 이 책은 독자에게 생생한 공부는 물론, 세상을 보게 하는 ‘아버지의 등불’이 되어 줄 것이다.

-정선용의 '아들아, 돈 공부해야 한다'에서 

강선영 기자 ksy@newsnboo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