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류재수 그림책전’ 기념 작가와의 만남 개최
상태바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류재수 그림책전’ 기념 작가와의 만남 개최
  • 정란 기자
  • 승인 2021.03.25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재수 그림책
류재수 그림책전

‘류재수 그림책전’을 기념하고 작가의 작품세계를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마련된다.

전남 순천시는 오는 29일 오후 2시 그림책도서관 그림책극장에서 제20회 그림책 원화전시 ‘류재수 그림책’전을 기념해 작가를 직접 초청했다고 밝혔다.

1, 2부로 나눠 진행하는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 ‘나와 그림책의 만남-그림책, 영감은 어디서 오는가?’에 ‘한 권의 그림책이 의미하는 것-디지털 미디어와 그림책의 새로운 가치’라는 주제로 류영선 그림책 미술평론가가 사회를 맡아 진행한다. 

1부에서는 류재수 작가와 류영선 평론가가 대담자로 참여해 그림책 작가의 길을 가게 된 계기, 작업 과정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이어지는 2부는 디지털 미디어 세계의 동향과 그림책의 미래 전망에 대한 작가의 강연으로 꾸며진다. 
이어 강연 직후에는 관객과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또, 이날 행사에는 한국 현대무용계를 이끄는 안무가 정영두를 비롯, 김지혜(현대무용), 하미라(현대무용), 고준석(소리), 신원섭(타악), 송찬양(해금), 류관우(거문고) 등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예술가들이 수준 높은 무대를 선사하게 될 축하공연도 마련된다.

한편, 현재 전시 중인 '류재수 그림책전'은 오는 5월 5일까지 이어지며, 인형극 '날아라 장수매, 나를 지켜줘', 그림동화 '백두산 이야기', '노란 우산' 등 전시 연계프로그램도 정상 운영된다. 

정란 기자 jungran@newsnboo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