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동두천시청
경기도 동두천시청

경기 동두천시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경기육아나눔터 상시 프로그램 ‘집콕 독서 연계활동, 위기에 빠진 북극곰’에 참여할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집콕 독서 연계활동, 위기에 빠진 북극곰’ 프로그램은 학령 전 아동들에게 풍부한 독서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은 집이나 관내 도서관에서 기후 위기로 위험에 빠진 북극곰과 관련된 책을 읽는 것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독서 후에는 프로그램 참여자 중 희망자에 한해 Zoom에 모여 각자 읽은 도서를 소개하고, 책 내용을 되짚어보는 ‘O/X 퀴즈’를 함께 풀어보는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이어 연계활동으로 참여 가정에 북극곰 피규어가 있는 테라리움 키트를 배부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만들어보며 책 내용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사고력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프로그램 모집대상은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만 4∼6세 자녀를 둔 20가정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다만, 동두천시 경기육아나눔터를 한 번도 이용해본 경험이 없는 신규 가정에 우선권을 줄 계획이다. 

한편, 경기육아나눔터 상시 프로그램은 동두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운영하며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외부활동 및 집합프로그램이 어려운 만큼, 각 가정에서 부모와 자녀가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실내 놀이 프로그램으로 계획됐다.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