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
광주시청

“전자책 무제한 이용하세요”

광주광역시립도서관이 15일부터 무제한으로 전자책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를 모집한다.

도서관은 전자책을 권수 또는 기간에 관계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밀리의 서재(600명)’와 ‘Yes24 구독형 전자책(1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서관에 따르면 구독권 또는 로그인 정보 소지자가 일정 기간 등록하지 않거나 월 4권 이상 이용하지 않을 경우 이용 권한을 부여받을 수 있는 후순위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신청을 원할 경우 시립도서관과 전자책 홈페이지에 모두 회원가입을 한 후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의 전자도서관 메뉴에서 이용을 원하는 서비스 한 가지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이용자는 해당 서비스의 구독권 또는 로그인 정보를 문자로 받을 수 있고 다음달부터 오는 12월까지 9개월간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용 어플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구독권 관련 정보를 7일 이내에 등록하지 않거나 월 4권 이상 이용하지 않으면 권한이 해지되고 예비 인원에게 이용 권한이 넘어갈 수 있다.

최경화 시립도서관장은 “이용자를 사전에 접수하는 밀리의 서재, Yes24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 외에 시립도서관 정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교보문고 구독형 전자책도 추가로 서비스할 예정”이라며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전자책 플랫폼을 적극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자책 무제한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무등도서관 자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