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청주’ 대표도서 선정위한 시민투표
상태바
‘책 읽는 청주’ 대표도서 선정위한 시민투표
  • 정란 기자
  • 승인 2021.02.2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온·오프라인 동시 실시
책읽는 청주
책읽는 청주

“‘책 읽는 청주’를 대표할 도서를 선정해주세요!”

충북 청주시가 23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2021년 책 읽는 청주’ 시민독서운동 대표도서 선정을 위한 온·오프라인 시민투표를 진행한다.

이번 시민투표는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와 네이버 폼을 활용한 온라인 투표, 권역별 14개 도서관(시립, 오창호수, 상당, 청원, 오창, 금빛, 오송, 서원, 흥덕, 신율봉, 강내, 옥산, 기적, 열린도서관) 25개 자료실에서 진행되는 현장투표로 병행해 진행된다.

또, 북튜버 '락서'가 소개하는 후보도서 영상을 이달 중 유튜브 채널에 공개해 시민과의 소통채널을 다양화하고 시민의견도 수렴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후보도서는 총 15권으로 일반부문은 ▲정세랑의 '시선으로부터' ▲김초엽, 김원영의 '사이보그가 되다' ▲이주희의 '강자의 조건' ▲최평순 공저의 '인류세 : 인간의 시대' ▲김연수의 '일곱 해의 마지막' 등 5권이며, 청소년 부문은 ▲고정욱의 '퍽' ▲이희영의 '페인트' ▲이꽃님의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 ▲정은의 '산책을 듣는 시간' ▲박지혜의 '누가 내 머릿속에 브랜드를 넣었지?' 등 5권이다.

이어 아동부문은 ▲이분희의 '한밤중 달빛 식당' ▲심진규의 '강을 건너는 아이' ▲김휘훈의 '하루거리' ▲진형민의 '소리 질러, 운동장' ▲곽유진의 '꽝 없는 뽑기기계' 등 5권이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정란 기자 jungran@newsnboo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