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만 주는 가짜 자존감이 아닌, 어떤 상황에서도 나를 지키는 진짜 자존감을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오늘의 BOOK PICK은 저자 전미경의 '나를 아프게 하지 않는다'다.

사람들을 사회에서 다양한 차별에 숱하게 마주치며, 집에서 조차 쉽게 마음을 털어놓지 못한다.

아무리 칭찬받고 자신감을 가지려 해도, 어떤 불안함은 사라지지 않는다.

나를 싫어하는 사람과 거리를 두고, 자기 전에 감정을 다독거려도, 또다시 제자리로 돌아간 것 같다.

오늘날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야기하는 심리 용어 ‘자존감’. 왜 이토록 자존감이 중요해진 시대가 되었나. 자존감이라는 게 이렇게 갖기 어려운 거였나.

이에 사람들은 삶 속에서 자주 직면하는 여러 고민 사례와 그 해결 방안들을 찾아 헤멘다.

'나를 아프게 하지 않는다'는 오늘날 자존감을 키워준다는 조언들이 이렇게 많은데 왜 도돌이표처럼 내 자존감은 제자리에 있는지를 최신 심리학 이론과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알려주는 책이다.

“가짜 자존감과 진짜 자존감을 구분하지 못하게 하는 숱한 함정을 조심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매여 있게 만드는 감정 다독이기와 거리 두기 방식에서 벗어나, 어떤 상황에서도 자기중심을 잃지 않는 진짜 자존감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제 나를 지키고, 나를 움직이게 하는 ‘자기만의 시그니처’ 만들기에서부터 진짜 자존감 수업을 시작하자.

나를 더 자유롭게 만들고, 나아가 다른 이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여섯 가지 레슨이 시작된다.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