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립도서관, ‘한 가정 한 책 읽기’ 운동 추진, 화제
상태바
단양군립도서관, ‘한 가정 한 책 읽기’ 운동 추진, 화제
  • 정란 기자
  • 승인 2021.02.1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양군립도서관 '한 가정 한 책읽기'
단양군립도서관 '한 가정 한 책읽기'

단양군립도서관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안전하고 슬기로운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한 가정 한 책 읽기’ 운동을 추진한다고 밝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도서관에 따르면 ‘한 가정 한 책 읽기’를 줄여서 ‘한가한책’이라고 정한 이번 책 읽기 운동은 가정에서 읽고 싶은 책 ‘한 권’을 선정해 가족 구성원이 돌려 읽는 독서 장려 운동으로 부부(2인), 5세 이상 아이를 둔 가족(3인 이상)이면 참가 가능하며, 특별히 독서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 친구(4인) 및 미혼 직장인(4인)도 가능하다.

도서관은 이번 ‘한가한책’ 운동을 위해 추천도서 60권을 독서 난이도에 따라 구분해 다누리도서관과 매포도서관에 비치했으며, 특정 도서에는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해 간다는 계획이다.

‘한가한책’으로 선정된 도서(그림책 제외)는 대출 기간을 4주까지 연장해 충분한 독서 시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한가한책’ 네이버 밴드를 개설, 가족이 함께 책 읽는 사진과 좋은 글, 느낀 점들을 공유해 독서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며, 상·하반기에 가장 많이 읽은 ‘한가한책’ 인기 도서의 작가를 초청하는 ‘작가와의 만남’도 운영할 예정이다.

다누리도서관 오철근 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이 가중되는 시기에 군민들이 일상에서 안전하게 독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별히 이번 ‘한가한책’ 운동을 통해 가족과 또래, 직장 동료들이 서로 소통하고 대화하는 분위기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란 기자 jungran@newsnboo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