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을 바꾸는 한마디가 되는 고양이의 메시지"

오늘의 BOOK PICK은 저자 제이미 셸먼의 '사랑한다면 거리를 두는 게 좋아'다.

사람들은 치열하게 살아가고 있지만 뭐 하나 제대로 이뤄놓은 것도, 뜻대로 이뤄지는 것도 없는 시간에 허탈함을 느끼곤 한다.

대부분 비슷하게 지친 하루의 무게를 고스란히 안고 내일을 맞이한다.

이에 고양이는 말한다. “열심히 일만 하지 말고 네 생각에 귀를 기울여봐.” 늘어지게 낮잠 자던 고양이가 자기 옆에 와 편안히 쉬어보라고 권한다.

지극히 자신의 욕망에 충실한 고양이의 삶을 보며 그동안 가면 쓰고 아닌 척, 괜찮은 척하던 모습 뒤에 숨겨진 나의 진짜 모습을 발견한다.

눈치 보지 말고 원하는 것을 말하는 고양이의 한마디에 뜨끔해지기도 하고 나를 돌아보게 된다. 톡 쏘는 사이다 같은 발언도 서슴지 않는 고양이의 메시지는 그대로 내 삶을 바꾸는 한마디가 된다.

인생 고수 고양이가 가르쳐준 행복해지는 법 '사랑한다면 거리를 두는 게 좋아'.

도도하고, 우아하고, 편안하고, 앙큼하고, 영악한 고양이 그림이 등장한다. 숱하게 많은 고양이와 지내며 그들의 행동과 표현에서 살아가는 방법을 배웠다는 저자는 사랑스러운 고양이 그림과 함께 고양이가 전하는 인생 지침을 들려준다.

숨 가쁘게 돌아가는 어지러운 세상에서, 편안함과 고요, 즐거움과 슬기로운 인생을 위해 고양이가 건네는 말을 통해 잃어버린 나를, 지나쳐버린 행복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