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PICK]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상대방의 문제"
상태바
[BOOK PICK]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상대방의 문제"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1.02.10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의 힘을 풀어주는 106가지 가르침"

오늘의 BOOK PICK은 저자 나토리 호겐의 '신경 쓰지 않는 연습'이다.

사람은 많은 이유로 괴롭다.

‘나’를 화나게 한 사람이 용서가 되지 않기도 하고, 돈이나 직장 문제에 좋은 생각이 떠오르지 않아 힘들기도 하다.

때로는 마음이 생각하는 대로 움직이지 않아 괴롭고, 때로는 건강이나 미래가 불안하여 고민이다.

일본의 베스트셀러 작가 ‘행동하는 승려’로 알려진 스님 나토리 호겐은 번뇌하는 사람들에게 “인생에는 기억에 남겨야 할 장면이 있는가 하면, 피사체로 선택하지 않는 것이 더 바람직한 장면이 있다”고 말하며, 인생의 괴로움을 다른 각도에서 포착해보기를 권한다.

'신경 쓰지 않는 연습'은 불안, 번뇌, 분노, 불행 등을 행복으로 바꾸는 106가지 가르침을 담아낸 책이다.

‘쓸데없이 신경을 쓰는 일’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괴롭히기보다 사소한 일에 집착하지 않는 법, 있는 그대로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법, 흐름에 몸을 맡기고 주어진 상황을 소화하는 법 등 일상 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106가지의 방법을 통해 읽는 이에게 힘이 잔뜩 들어가 있는 마음을 부드럽게 풀고 긴장하지 않겠다는 용기를 전해준다.

송영두 기자 duden121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