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책 당일배송 서비스 '바로드림 오늘배송' 운영 
상태바
교보문고, 책 당일배송 서비스 '바로드림 오늘배송' 운영 
  • 정란 기자
  • 승인 2021.02.09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로드림 오늘배송
바로드림 오늘배송

교보문고, 책 당일배송이 가능한 '바로드림 오늘배송'을 실시한다.

교보문고는 8일부터 고객이 바로드림서비스로 책을 주문하면 매장 방문 없이 당일에 책을 받을 수 있는 ‘바로드림 오늘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보문고 측에 따르면 서점업계 최초로 온라인에서 주문하고 영업점에서 책을 수령하는 O2O서비스인 ‘바로드림’ 서비스를 지난 2009년부터 제공해왔으며, 이후 영업점에서 고객이 직접 결제까지 완료 후 바로 가져갈 수 있는 ‘바로드림S’, 책을 퀵서비스로 배송받는 ‘바로드림퀵’ 서비스 등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에 온라인에서 주문하고 영업점에서 배송하는 ‘바로드림 오늘배송’이 추가됨에 따라 고객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책을 받아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바로드림 오늘배송’ 서비스는 메쉬코리아의 종합 디지털 물류브랜드 ‘부릉(VROONG)’에서 운영하는 배송서비스를 이용해 오후 1시 이전 주문시 오후 6시까지, 오후 6시 이전 주문 시 밤 12시까지 받을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이용료는 책 10권까지 배송비 2500원이며, 교보문고 광화문점, 잠실점, 강남점에서 3개 지점의 인근 5km 거리에 위치한 고객에게 직접 배송하고, 점차 교보문고 전국 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교보문고 김형면 점포사업본부장은 “교보문고는 급하게 책이 필요하거나 책을 받기까지 하루 이상 기다리는 고객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특히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이 많아져 직접 서점에 방문해 수령하는데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말했다.

정란 기자 jungran@newsnboo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