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PICK]아직은 서툰 어른인 당신을 위한 책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상태바
[BOOK PICK]아직은 서툰 어른인 당신을 위한 책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1.02.0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툰 어른인 당신에게 전하는 ‘보노보노’ 속 위로의 문장들"

오늘의 BOOK PICK은 저자 김신회의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다.

사람들은 남들에게 잘 보이기 위해 자신의 감정을 숨기곤 한다. 이른바 ‘어른놀이’를 하며 상처 받고 있는 것이다.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는 다른 사람들이 정해놓은 옳고 그름에 내 인생을 맞춰가느라 놓치고 있는 일상을 다시 한 번 돌아보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1986년 출간되어 1988년 고단샤 만화상을 수상한 후 30년 넘게 연재를 이어오고 있는 네 컷 만화 ‘보노보노’. 우리나라엔 1995년 만화책으로 처음 정식 소개됐다.

그 후 애니메이션과 영화로 각색되어 국내에도 두터운 팬층을 형성했다. 보노보노가 서른이 되어가는 동안 만화책과 애니메이션을 보고 자란 어린이들 역시 이제 어른이 됐다.

하지만 나이를 먹어도 여전히 사는 게 잘 모르겠고, 솔직해지려 하면 할수록 자신만 손해본다는 느낌에 스스로를 감추게 된다. 어른은 어른인데, 아직도 사는 데 소질 없는 ‘서툰 어른’이 된 것이다.

서툰 어른들을 위한 에세이'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는 저자 김신회 작가가 보노보노를 천천히 음미해 읽으며 아직도 서툴기만 한 우리들을 위로해줄 문장들을 끄집어내 엮은 책이다.

어린 시절엔 마냥 엉뚱하고 귀엽게 느껴졌던 보노보노 속 에피소드와 대사들은 다시 보면 어른이 된 지금의 우리에게 더 깊은 울림을 준다.

이 책을 통해 내 마음이 편안한 삶, 소박하면서 소중한 행복을 찾아나설 수 있는 길을 찾아보면 어떨까?

송영두 기자 duden121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