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삽교공공도서관
예산군 삽교공공도서관

예산군 삽교공공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보내고 있는 어린이들의 독서관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오는 20일부터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삽교공공도서관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각 대상별선정한 도서를 읽고 자신만의 책을 만들어보는 북아트 활동과 도서 내용을 바탕으로 작중 인물이 되어보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책 놀이가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5일부터 18일까지 선착순 접수하며, 참가 희망 주민은 도서관 홈페이지 도서관행사-참가신청 메뉴에서 할 수 있고 전화 접수는 불가능하다.

선정도서 및 프로그램과 관련한 세부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참가를 원하는 아동(가족구성원 포함) 중 프로그램 운영일 기준 2주 이내 해외방문자 및 당일 37.5도 이상 발열이 있는 아동은 참가가 불가능하며, 5인 이상 모임 제한이 프로그램 운영 당일까지 유지되면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전환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관 측은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의 도서관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린이들의 알차고 즐거운 방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겨울방학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프로그램 운영 전후 방역 소독을 철저히 실시하고 강사와 참가자 모두 마스크를 쓰고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