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점 가는길] 코스피 지수 3천 돌파, 주식투자서 뜬다
상태바
[서점 가는길] 코스피 지수 3천 돌파, 주식투자서 뜬다
  • 정란 기자
  • 승인 2021.01.25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대전지역 한 대형서점에서 마스크를 쓴 시민이 베스트셀러 책을 읽고 있다.

코스피 지수가 3천을 돌파하면서 이른바 ‘주린이’를 위한 주식 투자서가 서점가를 강타하고 있다.

주식 투자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주식 투자 입문서가 베스트셀러 사상 처음으로 종합 1위를 차지하며 서점가의 인기를 주도하고 있는 것.

주식 관련 서적은 지난해 경제·경영 분야에서 서서히 인기를 끌다 최근에는 종합 베스트셀러 1위까지 치고 올라오며 코스피 3천 시대를 반영하고 있다.

실제 주식 투자 실용서가 교보문구의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것은 처음 있는 일인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코스피가 3천1백 포인트를 넘어서는 등 주식시장 활황이 계속되고 있어 당분간 서점가에서는 주식 관련 서적들이 인기 행진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다만, 현재 각 서점가를 중심으로 주식 관련 서적들이 넘쳐나고 있지만 극단적인 주식 성공 사례나 묻지마식 주식투자를 강조하는 내용의 책들도 다수 나와 있어 책을 선택할 때에는 보다 신중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온·오프라인 서점 관계자들은 “주식 열풍이 불면서 상당히 많은 주식 관련 서적들이 쏟아지고 있지만 주식시장에서 무조건 성공하는 법칙은 없다”며 “수많은 주식 관련 책들 중 양서를 고르는 것이 쉽지 않은 만큼 자신에게 맞는 책을 잘 골라야 한다”고 충고했다. 

정란 기자 jungran@newsnboo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