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교보문고는 2020년 1월 둘째 주 온·오프라인 종합 베스트셀러 집계 순위를 공개했다.

순위에 따르면 이미예 작가의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3주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출간부터 주목을 받은 판타지 소설이다.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 호응에 힘입어 전자책으로 선 출간됐고 독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단행본으로도 제작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10주 연속 1위를 지켰던 '트렌드코리아 2021'은 지난주에 이어 2위, 마이클 샌델의 '공정하다는 착각'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김미경 강사가 유튜브를 통해 마우로 기옌의 '2030 축의 전환'을 소개하자 140계단 상승한 종합 10위에 랭크됐다.

디지털 시대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와 세계에서 가장 큰 소비자 집단인 실버 세대 사이에는 어떤 기회가 숨겨져 있을까? 규모와 수가 빠르게 늘고 있는 도시들은 기후변화와 양극화를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이 책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변화들이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어떻게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내는지를 보여준다.

글로벌 트렌드 및 국제 비즈니스 전략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 마우로 기옌 와튼스쿨 교수는 인구, 사회, 경제, 기술 영역의 주요 메가트렌드들이 수렴하는 ‘2030년’에 세계가 결정적 임계점을 지날 것이라 전망한다.

현재 진행 중인 주요 추세들이 ‘2030년’에 수렴하면, 지금과는 완전히 다른 세상이 펼쳐질 것이라 전망한 것.

저자는 "그때가 오면 세계의 중심은 대서양에서 아시아와 아프리카로, 젊은 세대에서 나이 든 세대로, 남성에서 여성으로 이동하고, 새로운 과학기술이 소비나 화폐에 대한 기존의 개념을 뒤바꿀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특히 세계적인 경영 석학이 경제학, 지정학, 사회학을 넘나들며 변화의 양상을 날카롭게 통찰한다.

'2030 축의 전환'은 출간 즉시 '월스트리트 저널'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아마존 미래예측 분야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미스터 마켓 2021', '존리의 금융문맹 탈출',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주식책' 등 경제경영 도서들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 교보문고 1월 둘째 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1.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미예/팩토리나인)
2. 트렌드 코리아 2021(김난도/미래의창)
3. 공정하다는 착각(마이클 샌델/와이즈베리)
4.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윤재수/길벗)
5. 위기의 시대, 돈의 미래(짐 로저스/리더스북)
6.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 TOEIC VOCA(개정판 5판)(David Cho/해커스어학연구소)
7. 좋은 사람에게만 좋은 사람이면 돼(김재식/위즈덤하우스)
8. 아몬드(손원평/창비)
9.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오은영/김영사)
10. 2030 축의 전환(마우로 기옌/리더스북)

◆ 밀리의 서재 1월 둘째 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1. 달러구트 꿈 백화점 / 이미예 / 북닻
2. 겨울장면 / 김엄지 / 밀리 오리지널
3. 블랙 쇼맨과 이름 없는 마을의 살인 / 히가시노 게이고 / 알에이치코리아
4.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 김유진 / 토네이도
5. 지구 끝의 온실 / 김초엽 / 밀리 오리지널
6. 달러구트 꿈 백화점 / 이미예 / 북닻
7. 2030 축의 전환 / 마우로 F 기옌 / 리더스북
8. 겨울장면 / 김엄지 / 밀리 오리지널
9.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심리 수업 365 / 정여울 / 밀리 오리지널
10. 엑시트 EXIT / 송희창 / 지혜로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