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문해교실, 백일장 대회서 7명 어르신 수상 영예 
상태바
예산군 문해교실, 백일장 대회서 7명 어르신 수상 영예 
  • 정란 기자
  • 승인 2020.12.3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6회 전국 성인문해학습자 백일장 대회 우수상 등 수상
제16회 전국 성인문해학습자 백일장 대회 시상식
제16회 전국 성인문해학습자 백일장 대회 시상식

(사)한국문해교육협회가 주최한 ‘제16회 전국 성인문해학습자 백일장 대회’에서 충남 예산군 문해교실 어르신들이 우수상 등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대회에 군에서는 총 37명의 어르신이 참여해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 늘배움상 3명 등 모두 7명의 어르신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에서 고도문해교실 신기순(73) 어르신이 우수상을 차지했으며, 장려상은 석곡2문해교실 인순월(84), 까치문해교실 이순옥(72) 어르신이, 늘배움상은 상성2문해교실 양인숙(72), 까치문해교실 이상란(86), 장복문해교실 이경화(62) 어르신이 각각 수상했다.

이번 대회 우수상을 수상한 신기순 어르신은 “문해교실을 알게 돼 기쁘고 이런 좋은 교육을 지원해주신 모든 관계자분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며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줄은 꿈에도 몰랐다”는 소감을 밝혔다.

황선봉 군수는 “10년 연속 백일장 대회에서 수상작을 배출하게 돼 매우 기쁘고 큰 보람을 느낀다”며 “코로나19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좋은 성적을 거둔 어르신들께 다시 한 번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전국 성인문해학습자 백일장 대회는 한글을 배울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사람을 소개하거나 문해학습을 통해 변화된 점을 전하는 글로 올해는 전국 74개 기관 1461명의 문해학습자가 참여했다.

정란 기자 jungran@newsnboo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