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무더위가 이어진 가운데 31일 충남 부여군 한 서점에서 한 여성이 책을 고르며 독서삼매경에 빠져 있다.  이선규 기자 yongdsc@newsnbook.com
 충남 부여군 한 서점에서 한 여성이 책을 고르고 있다.

올 한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책과 음반은 어떤 것일까?

인터파크가 올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책과 음반을 선정하기 위해 독자들에게 의견을 묻는다.

인터파크는 '2020 최고의 책&음반'을 선정하기 위해 다음달 14일 낮 12시까지 독자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고의 책&음반'은 최근 1년간 발행된 책과 음반을 대상으로 판매량과 MD 추천, 독자 투표 등을 통해 수상작을 선정 및 시상해 화제작을 재조명하는 행사로, 판매량 집계 기간은 2019년 10월 16일부터 2020년 10월 25일까지다.

독자 투표는 판매량 분석과 전문 MD들의 선별 과정을 거쳐 선정된 30종의 책과 27종의 음반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투표에 참여하고자 하는 독자들은 매일 1회씩 투표할 수 있으며, 투표에 참여할 때마다 아이포인트(I-Point) 100포인트를 증정한다. 

또, 후보작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2세대(1명)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를 선물로 증정하고, 행사 페이지 내의 책이나 음반 구매 시, 베르나르 베르베르 토트백과 파우치 등 구매 금액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한편, '분야별 베스트셀러 도서'는 '2020 핫이슈'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투표 결과는 12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