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교육전문가 최승필 작가
독서교육전문가 최승필 작가

“효과적인 독서법으로 공부 잘하는 비법 있습니다.”

전북 군산시가 독서교육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특별한 강의 시간을 마련했다.

독서교육전문가 최승필 작가를 초청 ‘공부머리 독서법’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진행키로 한 것.

내달 4일 오후 2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최승필 작가가 12년 동안 아이들과 함께 독서 논술 수업을 하면서 축적한 노하우를 공개하는 자리로 실제 사례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직접 효과를 본 독서법을 설명하고, 가정에서 실현 가능하고 지속가능한 독서법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강연은 독서교육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통쾌한 해법을 제시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학생 뿐 아니라 '단기간에 언어능력을 끌어올리는 법' 등 성인들도 실행해볼 만한 독서방법을 제시하며, 독서효과가 높은 독서계획 세우는 법도 안내할 예정이다.

군산시 교육지원과 장영재 과장은 "이번 강연이 독서와 학습, 지적능력에 대한 상관관계를 알아보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독서를 해야하는지 알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로 진행되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부머리 독서법’ 강연은 다음달 4일 오후 2시 군산시립도서관에서 진행되며, 강연 내용은 군산시 유튜브로도 실시간 생중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