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PICK] 치열한 자기 PR시대에서 나의 능력을 좋게 평가받는 방법
상태바
[BOOK PICK] 치열한 자기 PR시대에서 나의 능력을 좋게 평가받는 방법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10.16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능력은 절대 스스로 빛나지 않는다!"

오늘의 BOOK PICK은 저자 잭 내셔의 『능력을 보여줄 것인가』다.

최근 사람들은 치열한 자기 PR시대에 살고 있다.

전 세계는 SNS와 유튜브 방송 등으로 끊임없이 자신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유튜버, 인플루언서가 꿈이라는 아이들의 장래 희망도 이제는 흔하다.

그렇다면 어떻게 능력을 유감없이 표현할 수 있을까?

뮌헨 비즈니스 스쿨 교수이자 IBM, H&M 등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을 컨설팅한 경영 컨설턴트 잭 내셔. 그는 20년 동안 이 문제를 깊이 파고들었다.

『어떻게 능력을 보여줄 것인가』는 그가 20년간 최정상 CEO 및 석학과의 인터뷰, 최신 심리학 연구를 종합한 끝에 완성한 결과물이다. 

표현하지 않아도 우리의 유능함을 알아보는 상대란 존재하지 않는다. 인정받고 싶다면 자신이 얼마나 유능한 인재인지 세상에 적극적으로 알려야만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능력을 유감없이 표현할 수 있을까?

저자는 자신감, 첫인상, 운, 재능, 말투, 몸짓, 매력, 거동 등 ‘보이는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차례로 다루면서 실제 능력을 키우는 방법이 아닌, 가진 능력을 효과적으로 보이는 방법을 알려준다.

더불어 강력한 말하기를 위해 걷어내야 할 5가지 군더더기, 회사 밖 사람이 나의 지위를 판단하는 6가지 지표 등 비즈니스 현장에서 위력을 발휘할 실전 노하우를 소개한다.

이 책을 통해 자신이 얼마나 유능한 인재인지 세상에 적극적으로 알려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송영두 기자 duden121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