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PICK] 자기 자신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모르는 당신에게 전하는 위로
상태바
[BOOK PICK] 자기 자신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모르는 당신에게 전하는 위로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10.14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인의 시선에 흔들리는 날에는 오직, 내 마음이 시키는 대로..."

오늘의 BOOK PICK은 글 조유미, 그림 화가율의 『나, 있는 그대로 참 좋다』다.

SNS에 들어가면 마냥 행복해 보이는 사람들의 자랑, 일상이 담겨있다.

타인의 완벽한 일상과 자신을 비교하다 보면 내가 초라하게 느껴지기 일쑤다.

그 화려한 세상에 어울리고 싶은 마음에 본래의 나를 지워버리고 허영으로 가득찬 또 다른 자신을 만들어낸다.

한편으로는 이런 것에 매달리는 나 자신이 한심하지만, 세상은 끊임없이 더 멋진 내가 되기를 요구한다.

『나, 있는 그대로 참 좋다』는 섬세한 공감 능력과 사려 깊은 언어로 많은 이들의 마음을 읽고 다독여 온 ‘사연을 읽어주는 여자’가 처음으로 타인이 아닌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은 감성 에세이다.

섬세한 공감 능력과 사려 깊은 언어로 많은 이들의 마음을 읽고 다독여 온 저자가 처음으로 타인이 아닌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들려준다.

저자의 이야기 속에는 이 시대의 청춘이 겪는 삶의 희비가 고스란히 녹아 있다.

이 책은 하루하루의 고단함과 모순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면서도 그 속에서 우리 자신에게 필요한 긍정의 메시지를 끄집어내 때론 공감, 가슴 벅찬 위로를 건넨다.

일러스트레이터 화가율의 그림이 사려 깊은 글과 함께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며 독자들의 허전한 마음을 가득 채워줄 것이다.

송영두 기자 duden121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