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과는 다른 방법으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비밀"

오늘의 BOOK PICK은 저자 장차오의 『끌리는 말투에는 비밀이 있다』다.

아무리 사회적 지위가 높고 성실하게 일하고, 화려한 외모를 자랑해도 그것만으로 상대의 마음의 문을 여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한국에는 '말 한 마디로 천냥 빚을 갚는다'란 속담이 있듯이 말의 힘은 옛부터 강조되고 있다.

한마디의 말로 인간관계가 가까워지거나 멀어질 수 있다. 하지만 끌리는 말투는 우리를 좀 더 능동적이면서 매력적인 사람으로 만들어준다.

저자는 말을 잘하는 것이 기술이라고 말한다. 마음을 쓰면 말을 잘하거나 많이 하지 않아도 전달되는 따뜻함이 있다.

열린 마음으로 다른 사람과 의견을 나누고 이해하며 탐구하는 방식으로 자연스럽게 상대를 이해하는 사람으로 만들어주고, 진정으로 공감하고 또 대응하는 법을 익히게 해준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 대화 사례를 비교하며  3초 안에 상대의 관심을 어떻게 끌 수 있는지, 화가 난 내 감정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지, 내성적인 사람과 이야기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다양한 유형의 사람과 여러 가지 상황에서 끌리는 말투를 구사할 수 있는 기술을 알려준다.

『끌리는 말투에는 비밀이 있다』을 통해 낯선 사람을 만났을 때, 고객을 대할 때, 상사를 설득할 때, 당신은 어떻게 말하고 있는지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