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독서의 달 9월, 마음의 양식 쌓는 전국 독후감 공모전 5
상태바
[카드뉴스] 독서의 달 9월, 마음의 양식 쌓는 전국 독후감 공모전 5
  • 고가희
  • 승인 2020.09.0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의 달 9월, 마음의 양식 쌓는 전국 독후감 공모전 5

 

1. 경기 남양주시 '‘2020년 Book-Tact(북택트) 독후감 공모전’

경기 남양주의 공모전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실내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며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보이는 코로나 블루(Corona Blue)를 겪는 시민들이 많아짐에 따라 책을 통한 위로와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된다. 접수기간은 8월 31일부터 9월 11일까지로, 책을 좋아하는 남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공모전에 응모한 작품 중 우수작품을 선정하여 ‘남양주시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2. 경북 영주시 ‘2020년 시민 독서감상문’ 

경북 영주시는 영주시민을 대상으로 ‘2020년 시민 독서감상문’ 공모전을 20일부터 9월 20일까지 한 달 간 접수를 받는다. 영주시가 주최하고 한국문인협회 영주지부에서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4개 부문(초등 3개부, 중등, 고등, 대학 및 일반부)으로 초등학생 이상의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한다. 시상은 10월말에 진행할 예정이며, 우수독후감에 대해 철쭉상, 까치상, 은행나무상, 단체상 등 총 52명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3. 강남구립 대치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인생 글귀 공모전'

강남구립 대치도서관(관장 유순덕)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코로나로 지친 지역주민에게 책을 통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인생 글귀 공모전’을 개최한다. 수상자들에게는 제출한 개인 사진과 인생 글귀를 캐리커처 작품으로 제작하여 증정할 계획이다. 접수 기간은 9월 1일부터 15일까지이며, 대치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수상작 발표는 9월 21일 홈페이지에 공개하며 수상자에게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4. 진주시립도서관 '2020 진주시민 독서감상문 공모'

경남 진주시는 독서문화운동 전개로 책 읽는 사회 분위기 확산을 위해 9월 독서의 달 행사와 더불어 진주시민 독서감상문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 총 3개 부문으로 운영된다. 응모방법은 부문별 선정도서 한 권을 읽고 200자 원고지 기준으로 초등부 4~6매, 중․고등부 8매, 일반부 10매 내외의 분량으로 작성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9월 7일부터 10월 11일까지이며, 리모델링 공사 중인 서부도서관을 제외한 나머지 4개 시립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다.

 

5. 부산 기장군 '2020 기장군 올해의 책 독후감 공모전'

부산 기장군은 오는 10월 31일까지 기장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올해의 책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기장군 올해의 책 후보도서 3권 △비상! 바이러스의 습격 △생명, 알면 사랑하게 되지요 △어쩌지? 플라스틱은 돌고 돌아서 돌아온대!를 읽고 독후감을 분량(원고지 5매, A4 1매 이상)에 맞게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군은 아동작가, 독서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독후감을 심사한 후 부산광역시교육감상 3명과 기장군수상 19명(최우수1, 우수3, 장려5, 가작10)을 시상할 계획이다.

고가희 rkgml7410@newsnboo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