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를 발명하는 순간 침몰도 발명된다"

오늘의 BOOK PICK은 저자 니르 이얄의 『초집중』이다.

모든 선택에는 책임이 따른다. 자신이 어떤 쪽을 선택하는가에 따라 결과는 천차만별일 것이다.

저자는 SNS나 넷플릭스등 디지털 상품에 푹 빠져 가족과 시간을 보내지 못했던 이야기를 먼저 꺼낸다.

값진 시간을 낭비하고 말았던 그는 충격을 받고 변화를 시도했다. 바로 디지털 기술을 모조리 배제한 것.

하지만 디지털 기술을 멀리했어도 딴짓의 종류만 바뀌었을 뿐 여전히 나쁜 딴짓을 하는 자신의 모습에서 한 가지 중요한 사실을 깨달았다.

진짜 변하고자 한다면 좋은 행동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나쁜 행동을 끊어야 한다고.

저자는 5년 동안 자료를 조사하고 연구한 끝에 과학적으로 검증된 ‘나쁜 딴짓’을 없애고 원하는 인생을 살 수 있도록 집중력을 지배하는 ‘초집중’의 4단계 방법을 제시한다.

니르 이얄은 1~4부를 통해 초집중 4단계를 제시하고 5~7부에서는 직장, 가정, 육아, 관계에서의 구체적인 초집중 실천 사례로 넘어간다.

초집중 4단계를 숙지했다면 실천 사례를 통해 어떻게 자신의 상황에 적용할 수 있을지 생각해볼만한 좋은 방법이 차고 넘친다.

시간을 낭비하는 딴짓의 원인을 알고 배제하는 법, 원하는 인생을 살기 위해 본짓하는 시간을 확보하는 법, 우리의 집중을 방해하고 행복도를 낮추는 외부 계기에서 벗어나는 법 그리고 초집중의 마지막 열쇠라 할 수 있는 자기 자신과 약속하는 법. 또한 저자는 구체적 실천 사례와 활용 가능한 강력한 툴을 함께 제공하여 초집중자가 될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론을 제시한다.

한번 뿐인 인생을 마음먹은 대로 살아지게 할 것인가, 아니면 그냥 사라지게 할 것인가.

훅 빠지게 만들면서도 초집중하게 만드는 이 책은 당신이 원하는 인생을 살 수 있는 기적과 같은 초능력을 선사할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