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PICK] 걷기를 통해 보여준 새로운 변화 '나는 당신이 오래오래 걸었으면 좋겠습니다'
상태바
[BOOK PICK] 걷기를 통해 보여준 새로운 변화 '나는 당신이 오래오래 걸었으면 좋겠습니다'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7.20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명 중 99명은 아파서 못 걷는 게 아니라 걷지 않아서 아프다"

오늘의 BOOK PICK은 저자 다나카 나오키의 『나는 당신이 오래오래 걸었으면 좋겠습니다』다.

나이가 들면 등이 구부정해지고 어깨가 움츠러들고 무릎도 잘 펴지지 않는다. 하지만 모두가 그런 건 아니다.

나이를 먹어도 자세가 꼿꼿하고 걸음걸이가 당당한 사람이 있다. 그들은 얼굴에 생기가 돌고, 오래 서 있거나 걸어도 쉽게 지치지 않는다.

혈액 순환이 잘 되고 기초대사율도 높다. 이 말은 즉 노화로 인한 요통, 무릎통증, 비만, 골다공증 등에서 자유롭다는 의미다.

이 책을 통해 일본의 재활치료사 다나카 나오키는 “걷기가 만병통치약은 아니지만 고혈압, 당뇨, 비만, 퇴행성관절염 등의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고 각종 통증을 줄여준다”면서 약해진 근육을 회복하기 위해 걸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같은 걸음도 올바른 자세가 중요하고 아픈 부위나 증상, 생활습관은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자기에게 맞는 걷기법과 트레이닝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다양한 트레이닝 방법과 올바른 걷기법 등을 담아 일상을 방해하는 통증을 털어버릴 수 있도록 돕는다.

송영두 기자 duden121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