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기 자신을 진심으로 좋아하려면 자존감이 필요하다. 자존감이 낮을수록 우울과 불안을 느끼게 되고 여러 가지 정신적, 신체적 문제를 겪게 된다. 자신이 싫어지면 남의 거절에 지나치게 민감해진다. 다른 사람의 발언을 비판으로 받아들이게 된다. 자신감이 부족할수록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고 허락을 받으려 든다. 그래서 자신의 인정은 저 멀리 내던져버린다.

오늘의 BOOK PICK은 저자 주디스 벨몬트의 '나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자존감'이다.

이 책은 나를 사랑하지 못하게 방해하는 장애물이 무엇인지 파악해, 이를 극복할 방법을 알려준다. 책을 읽은 후에는 자신을 비판하는 것, 실패했고 무력하다고 느끼는 것, 자신을 궁지로 몰아넣는 행동을 멈추게 될 것이다.

낮은 자존감이야말로 대부분의 문제를 일으키는 주범이며, 이로 인해 자신을 의심하고 자신의 진짜 모습을 거부하게 한다. 낮은 자존감은 분노, 우울, 스트레스 관련 장애 등 정신 건강을 해치는 온상인 데다가 직장과 학교뿐만 아니라 인간관계에서도 문제를 일으킨다.

그 결과 사회적으로 고립되고 외로운 사람이 된다. 이런 감정적, 심리적 상태는 신체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치며, 수명도 단축시킨다. 반대로, 탄탄한 자존감은 행복하고 건강하며 충만한 삶을 제공한다.  

'나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자존감'을 통해 나를 사랑하지 못하게 방해하는 장애물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이를 극복할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자신을 비판하는 것, 실패했고 무력하다고 느끼는 것, 자신을 궁지로 몰아넣는 행동을 멈추게 될 것이다.

 낮은 자존감이야말로 인생 대부분의 문제를 일으키는 주범이며, 이로 인해 자신을 의심하고 자신의 진짜 모습을 거부하게 된다. 낮은 자존감은 분노, 우울, 스트레스 관련 장애 등 정신 건강을 해치는 온상인 데다가 직장과 학교에서의 문제, 인간관계 문제도 일으킨다.

그 결과 사회적으로 고립되고 외로운 사람이 된다. 이런 감정적, 심리적 영향이 신체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수명도 갉아먹는다. 반대로 탄탄한 자존감이 있다면 행복하고 건강하며 충만한 삶을 살게 된다.

나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배워 실용적인 전략들을 배워보자!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