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PICK] 어른이 처음인 당신을 위로할 책
상태바
[BOOK PICK] 어른이 처음인 당신을 위로할 책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6.25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도 흉내 내지 않고 누구도 부러워하지 않는 나를 인정하고 사랑하는 방법을 말하다"

오늘의 BOOK PICK은 저자 김수현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다.

저자 김수현은 책을 펴내면서 “어른이 되어보니 세상은 냉담한 곳이었다”라고 말했다.

이 책은 사회 심리학을 편한 에세이로 풀어내고 싶었다는 작가의 말처럼,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그림에세이다.

작가는 거칠고 냉혹한 세상에서 ‘나’를 지켜내며 ‘타인’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이야기하고 있다.

특히 내가 받는 상처만 생각하지 않고 나 역시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고 있음을 자각 시킨도록 도와준다.

이 안에는 작가의 실제 이야기, 친구의 이야기, 친구의 친구 이야기, 친구의 직장 동료의 이야기, 친구의 직장 동료의 가족의 이야기, 우리 가까이에 있는 모든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그 이야기를 통해 돈 많고 잘나가는 타인의 SNS를 훔쳐보며 비참해질 필요 없고, 스스로에게 변명하고 모두에게 이해받으려 애쓰지 말라고 조언한다.

마지막으로 인생의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더 이상 상처받지 말고, 누군가의 말에 흔들리지 말고, 자신만의 문제라고 착각하지 말라고.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말, 나답게 살라고 말한다. 

결과적으로 이 책은 내가 누구인지 고민할 시간조차 없는 현대인들에게, ‘나’를 돌아보게 하는 시간을 선물한다는 의미가 있다.

송영두 기자 duden121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