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집순이 홍세림 하지만 집 밖을 나설 땐 통 크게 해외로 떠난다"

오늘의 BOOK PICK은 유튜버 홍세림의 '이번 달은 뉴요커'다.

60만 구독 유튜버 “샒의삶(홍세림)”의 '이번 달은 뉴요커'는 지난 13일 출간 하루 만에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국내도서 부문 1위, 시/에세이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이 책은 홍세림이 뉴욕으로 떠나기 전 뉴욕에서 꼭 해야 할 버킷 리스트 20가지를 정해 하나씩 실행해 보는 경험을 책으로 펴냈다. 지극히 개인적이고, 누구나 공감할만한 이야기들을 담았다.

2019년 겨울, 그녀는 무작정 캐리어를 끌고 뉴욕으로 향했다. 그동안 수십 개의 도시를 여행했지만, 뭔가 늘 부족하고 아쉬웠다.

그래서 이번엔 다른 사람들과 똑같은 길을 걸으며, 똑같은 음식을 먹는 여행이 아닌 자신만의 ‘버킷’ 여행을 즐기고 싶었다.

특히 유튜브에서도 밝히지 않은 수많은 여행을 통해 쌓은 저자만의 노하우들을 최초로 공개한다. 숙소 예약하는 방법, 사진 멋있게 찍는 방법, 여행 가계부 정리하는 방법, 여행에서 만들어 먹은 레시피 등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이 가득하다.

구독자들에게 익히 잘 알려진 일러스트레이터 ‘지지플래닛’의 귀여운 만화와 그림들, 스티커 또한 눈을 즐겁게 한다.

금손으로 잘 알려진 저자가 기획한 여행 다이어리, 여행 가계부도 포함됐다.

이를통해 독자 스스로 직접 쓰고, 그리고, 꾸미는 과정을 거치며 ‘나만의 새로운 책’을 만드는 소소한 재미와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