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웹툰 무료 이벤트 (사진=다음웹툰)
다음 웹툰 무료 이벤트 (사진=다음웹툰)

카카오페이지와 다음웹툰이 황금연휴가 시작되는 30일부터 인기작품 전 회차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는 5월5일까지 웹툰, 웹소설, 도서 등 30개 인기작품의 일부 또는 전편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30일에는 웹소설 ‘템빨’과 웹툰 ‘그림자 미녀’를, 1일에는 웹툰 ‘도굴왕’과 웹소설 ‘4천년 만에 귀환한 대마도사’, 2일에는 웹툰 ‘이미테이션’과 웹툰 ‘샤크’, 3일에는 웹툰 ‘화산전생’과 소설 ‘일곱번째 배심원’, 4일에는 웹툰 ‘독고3’와 웹소설 ‘악당의 아빠를 꼬셔라’, 5일에는 웹툰 ‘황제의 외동딸’, 소설 ‘살인자의 정석’ 등 총 30개 작품을 최대 500여 편까지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특히 이날 200편까지 무료로 볼 수 있는 ‘템빨’은 웹소설 매출액 100억이 넘는 카카오페이지의 대표 레전드 판타지 작품으로, 지난 1일 웹툰으로도 출시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다음웹툰에서는 4월30일부터 일주일간 7편의 웹툰을 전편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영화와 드라마로 제작될 만큼 인기를 모았던 작품들을 전편 무료로 제공해, 원작 웹툰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30일에는 ‘어쩌다 발견한 7월’을, 1일에는 ‘시동’을, 2일에는 ‘부암동 복수자 소셜 클럽’을 무료로 볼 수있다. 3일에는 연재 당시 랭킹 1위를 기록했던 ‘살아말아’, 4일에는 다음웹툰 대표 스릴러 ‘생존인간’, 5일에는 웹툰 굿즈 사상 최초로 매진을 기록했던 ‘양말도깨비’를, 6일에는 ‘일진의 크기’를 무료로 정주행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와 다음 웹툰 뿐만아니라 웹툰 플랫폼 케이툰(KTOON)에서도 5월 11일까지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건마왕증', '대충살고 싶습니다', '핑거스', '배짱이'등의 웹툰을 보고 소감이나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달면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편의점 과자세트, 케이툰 이용권 등의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또한 걸그룹 오마이걸 멤버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웹툰 '썸툰 시즌3X오마이걸'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의 SNS에 공유해도 매주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