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혹의 시대를 이기는 5가지 삶의 원칙 '절제의 기술'이 오늘의 BOOK PICK이다.

현대인들은 많을 수록 좋다는 생각에 경쟁적으로 일을 처리하고 더 많은 행복을 원한다.

또한 다양한 유혹들이 현대인들의 생각을 지배한다.

비싼 옷을 입고, 좋은 직장에 취업하고, 고가의 차를 타고...하지만 이것들을 성취해내도 완벽한 만족은 없다.

자신의 행복을 열심히 좇아도 또 다른 행복을 위해 전전긍긍하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대체 어떻게 행복할 수 있단 말인가?

이 책의 저자 스벤 브링크만은 행복의 비결을 이렇게 말한다. “행복은 인생에서 불필요한 것들을 덜어내는 데 달렸다.”

저자는 세상에 휘둘리지 않고 내 삶의 주인이 되는 절제의 원칙들을 제시한다.

바로 '선택지 줄이기'와 '진짜 원하는 것 하나만 바라기', '기뻐하고 감사하기', '단순하게 살기', '기쁜 마음으로 뒤처지기' 5가지 원칙이다.

'절제의 기술'은 이러한 원칙들을 통해 헛된 욕망을 물리치고 진정한 행복을 찾는 법을 알려주는 인문 교양서다.

모든 것이 풍족한 과잉의 시대인데도 여전히 불안과 불만족에 시달리고 있다면, 지금이야말로 절제가 필요한 시점이다.

철학과 심리학, 문학과 영화를 넘나드는 날카로우면서도 유쾌한 인문학 강의에 흠뻑 빠져 있다 보면 어느새 독자들은 세상에 휘둘리지 않고 내 마음을 지키는 법, 유혹의 시대를 이기는 단단한 삶의 기술을 갖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