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최근 2021 대입 일정 조정과 온라인 개학으로 등교가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내실 있는 학생 맞춤형 대입 상담을 제공한다.

실시간 화상 온라인 1:1 맞춤형 대입 상담은 고3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대전대입진로진학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들이 실시간 화상 시스템(ZOOM)을 활용해 사전 신청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대입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대입 준비로 인한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시켜 줄 예정이다.

이번 실시간 화상 온라인 1:1 맞춤형 대입 상담은 그동안 시교육청이 운영해 온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진로진학상담실 운영을 확대한 것으로 온라인 개학 및 등교 개학 정착 시점인 내달 한달 매주 월·수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상담 신청 방법은 ‘대전교육알리미’ 애플리케이션(App)에서 하거나 전화(042-616-8319)로 본인이 원하는 일시와 시간을 선택하면 된다. 신청은 29일부터 상담이 이뤄지는 내달 중 받을 예정이며 이후에도 필요에 따라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실시간 화상 온라인 1:1 대입 상담을 통해 고3 학생 및 학부모의 불안감 해소와 사교육비 경감 등 공교육 진학지도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