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5일만 투자하면 살찌지 않는 몸이 된다!”

오늘의 BOOK PICK은 바로 박명규, 김혜연 저자의 '5일의 기적 당독소 다이어트'다.

최근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어 불규칙한 식습관과 잦은 야식을 찾게된다.

특히 칼로리가 높은 식품이 풍부하고 신체 활동을 덜 해도 사는데 불편이 없는 현대의 생활환경이 비만의 폭발적 증가를 초래하고 있다.

이에 다이어트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하지만 의지부족, 다이어트 방법 미인지, 요요현상의 두려움 등으로 쉽게 다이어트에 성공하지 못한다.

다이어트란 필요한 에너지보다 덜 먹고 많이 움직이는 것을 실천하는 것이다.

사실 간단한 일이다.

그런데 우리는 살 빼는 것이 왜 이렇게 힘든 것일까? ‘덜 먹는다’는 간단한 원리를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왜 이렇게 어려울까? 우리가 밥을 먹는 것은 에너지를 만들어내기 위한 것인데, 이 에너지 대사에 이상이 생기면 ‘덜 먹는다’는 것이 정말 어려운 일이 된다.

최근 현대인들의 잘못된 생활습관이 살이 빠질 수 없는 몸이 되는, 어쩔 수 없는 상황을 만들고 있는 것이다.

이런 대사 이상이 계속되면 아무리 운동해도 살이 안 빠지는 몸이 된다.

아무리 노력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난치성 비만의 원인으로 이 책은 ‘당독소’를 주목한다.

저자는 이 당독소를 해결하는 특별한 방법들을 고안해냈다. 한국식품연구원 자문위원인 메디컬회사 대표와 15년 넘게 기능의학을 연구하면서 환자들의 다이어트를 도왔던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임상연구를 통해 ‘당독소 해독 5일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완성한 것이다.

이 책에서는 5일 동안 근육 손실 없이 체지방 감량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당독소 해독 다이어트’를 소개하고 있다. 하루에 800kcal로 제한해서 먹는 것을 기본으로 하는데, 이로써 우리 몸은 굶지 않고 있는데도 마치 단식하고 있는 것과 똑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5일이 지나면 평균 2~2.5kg가 기본적으로 빠지고 최대 8kg까지도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 게다가 주변 사람들로부터 이런 피드백을 쉽게 듣게 된다. “요새 좋은 일 있어? 얼굴 좋아졌네. 피부가 맑고 투명해진 것 같아.”

이 책을 통해 '당독소 다이어트'에 성공해보는 걸 추천한다.

김현수 기자 gustn1416@newsnbook.com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