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네이버
사진출처= 네이버

"리더는 타고나는가, 아니면 만들어지는가?"

바야흐로 혼돈의 시대가 도래했다.

전 세계가 연결되고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나타난 초연결성은 여러 긍정적인 혜택을 가져왔지만 혼란과 분열이 일어나기 쉬운 시대다.

혼란이 심해지면 위기와 손실도 함께한다. 혼돈의 시대에서 위기가 닥쳤을 때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주는 리더의 역할이 특히 중요해졌다.

그렇다면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갈 탁월한 리더는 과연 누구인가?

리더에 관한 모든 것을 담은 책 '혼돈의 시대 리더의 탄생'은 시대의 요구에 의해 탄생했다.

퓰리처상, 앤드루 카네기 메달, 링컨상을 받은 역사학자이자 정치평론가 도리스 컨스 굿윈의 역작으로 손꼽힌다.

도리스 컨스 굿윈은 이들의 삶을 연구하며 쓴 《혼돈의 시대 리더의 탄생》을 통해 ‘훌륭한 리더와 리더십은 무엇인가?’란 질문에 답하고자 한다.

이 책은 네 명의 대통령이 공직에 몸담기 시작했을 때부터 역경을 딛고 훌륭한 리더로 성장하여 미국 대통령이 되기까지 남긴 수기 기록, 일기와 편지, 구술 자료, 회고록, 신문과 간행물 등 수많은 자료를 바탕으로 쓰여졌다.

단순히 전기 방식으로 서술하는 것 아니라 철학과 문학, 경영학과 정치학, 비교 연구법을 활용하여 ‘리더’에 대한 모든 연구를 총망라한 책이다.

야망이 있는 리더 및 모든 사회 구성원들에게 이 책을 강력하게 권한다. 삶을 파괴하고 대의를 꺾어버릴 상황은 언제 다가올지 모른다.

커다란 문제와 직면했을 때 어떻게 이겨낼 것인가. 이 책은 급변하는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커다란 교훈과 인사이트를 전한다.

김현수 기자 gustn1416@newsnbook.com

저작권자 © 뉴스앤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